751 0 0 4 1 0 10년전 0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영국의 수학자이자 작가인 찰스 루트위지 도지슨이 루이스 캐럴이라는 필명으로 1865년에 발표한 소설이다. 이 소설은 앨리스라는 이름의 소녀가 토끼굴에 빠져 기묘하고 의인화된 생명체들이 사는 환상 속 세계에서 겪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언니와 함께 소풍을 나간 앨리스는 흰 토끼를 얼핏 보게 된다. 그런데 그 토끼가 회중시계를 들고 다니며 말도 하는게 아닌가. 다른 생각을 할 겨를도 없이 앨리스는 흰 토끼를 쫓아 구멍 안으로 뛰어들어 간다. 패러독스와 부조리와 비현실적인 지하 세계의 꿈 속으로 떨어진 것이다. 흰토끼를 뒤쫓는 동안 앨리스는 몇가지 재난을 당한다. 거인처럼 커지거나 키의 절반으로 줄어들거나 하면서 앨리스의 눈물로 꼼짝 못하는 동물들과 만나기도 하고, 흰 토끼의 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영국의 수학자이자 작가인 찰스 루트위지 도지슨이 루이스 캐럴이라는 필명으로 1865년에 발표한 소설이다. 이 소설은 앨리스라는 이름의 소녀가 토끼굴에 빠져 기묘하고 의인화된 생명체들이 사는 환상 속 세계에서 겪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언니와 함께 소풍을 나간 앨리스는 흰 토끼를 얼핏 보게 된다. 그런데 그 토끼가 회중시계를 들고 다니며 말도 하는게 아닌가. 다른 생각을 할 겨를도 없이 앨리스는 흰 토끼를 쫓아 구멍 안으로 뛰어들어 간다. 패러독스와 부조리와 비현실적인 지하 세계의 꿈 속으로 떨어진 것이다. 흰토끼를 뒤쫓는 동안 앨리스는 몇가지 재난을 당한다. 거인처럼 커지거나 키의 절반으로 줄어들거나 하면서 앨리스의 눈물로 꼼짝 못하는 동물들과 만나기도 하고, 흰 토끼의 집에 꾀여가거나 아기돼지로 변하는 아기나 사라지는 고양이를 발견하기도 하고, 끝나지 않는 이상한 다과회에 참가하기도 하며, 인간과 똑닮은 트럼프와 크로테도 하고, 해안에서는 그리폰과 가짜 바다 거북이를 만나며, 과일 파이를 훔쳤다고 고발된 하트모양 잭의 심판에 참가하기도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앨리스는 나무 아래 언니 무릅 위에서 잠을 깬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계속 사랑받고 있다.
영국의 수학자ㆍ동화작가이며 본명은 찰스 루트위지 도지슨이다. 수학 저서 《유클리드와 그 경쟁자》가 유명하나 그보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비롯한 많은 동화작가로서 이름이 높다. 그는 당시 옥스퍼드에서 가장 유명한 단과 대학인 크라이스트 처치에서 공부한 후 그곳 연구원으로 일했다. 그러다 리델 학장의 세 딸을 만나 친구 더크워스와 함께 배를 타고 강으로 놀러 갔다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이야기가 바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이다. 루이스 캐럴은 리델의 둘째 딸 앨리스를 실제 주인공으로 삼아 환상의 세계를 만들어 낸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